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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가지 분야 5개 항목에 대해 서면평가, 현지실사, 민원인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통해 수행되었다. > 사회/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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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가지 분야 5개 항목에 대해 서면평가, 현지실사, 민원인 대상으로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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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승인 작성일21-01-14 1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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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 : 송주현 기자] 2020년 민원서비스 최우수 수상

-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018년에 이어 3년 연속 최우수 -

 

제천시가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었다.

제천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018년에 이어 전국 304개 대상기관 중 29개 기관만 해당하는 최우수 등급인 등급에 연속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대민접점의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하고, 국민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미흡한 민원 처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및 시도 교육청 등 전국의 국가기관을 대상으로 201910월부터 20209월까지 1년간 진행된 민원서비스 운영체계와 실적에 대하여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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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가지 분야 5개 항목에 대해 서면평가, 현지실사, 민원인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통해 수행되었다.

 

제천시에서는 내 집처럼 편안한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미니멀 키즈 극장 운영에 필요한 동영상 재생기와 아동전용 의자 설치 등 아동과 여성을 위한 특색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을 해소할 제천시 민원창구, 투명 가림막 설치를 통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한 민원처리가 좋은 결과를 만들었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보다 편안하게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는 시민이 중심되는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제천시는 정부포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등 재정인센티브를 지급받을 예정이다.

베스트 제천일보 : 송주현 기자 ceo30@bes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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